Newsletter Vol. 52 / October 2019 Events | Product News | International Issues 

본 메일은 고객 여러분에게 유용한 정보들을 소개해드리고자 (주)바이텍켐스에서 정기적으로 발송하는 Newsletter입니다.
고객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항상 다양하고 유익한 내용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고객님의 연락처 및 소속의 변동사항이 있을 시, 이메일로 연락 주시면 정보를 업데이트 하여 뉴스레터를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여기를 눌러 수신거부 요청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2019년 9월 20일 Gaussian 사용자 교육 진행
  2019년 의약분석학회 & 추계 대한화학회 기기전시회 참가 안내
  바이텍켐스 직원 모집 안내
  Life Science 연구를 위한 통합 소프트웨어, MOE
  Conformation Search Program, CONFLEX 판매
  Optibrum 6.6 출시 예정
  Gaussian16 C.01 업데이트 안내
  포스닥(박사 후 과정)을 최대한 활용하는 방법



2019년 9월 20일 Gaussian 사용자 교육 진행



< 2019년 9월 20일 Gaussian 정기 교육 진행 >

(주)바이텍켐스는 매년 2회 Gaussian 정기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올해 상반기 Advanced 교육 진행으로 많은 분들이 기초 교육에 대해 문의해주셨습니다.
2019년 하반기 교육은 9월 20일 바이텍켐스 교육실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여러 학교와 기업 연구원분들의 참가로 20명 정도의 인원이 참석하였습니다.
일찍부터 교육을 위해 먼걸음 해주신 참석자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저희 (주)바이텍켐스는 언제나 더 나은 교육과 서비스를 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방문해주시고 참여해주신 분들께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2019년 의약분석학회 & 추계 대한화학회 기기전시회 참가 안내


올 10월 한국의약분석연구회의 워크샵과 추계 대한화학회 기기전시회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폐사는 고객분들과 가까운 곳에서 소통하며 만나기 위해 부스 설치와 홍보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아래와 같이 행사가 개최될 예정이오니 많은 분들의 참석 부탁드립니다.

<한국신약개발조합 산하 한국의약분석연구회 제 13차 워크샵>
1) 주제 : 의약품 품질관리와 허가를 위한 유전독성불순물(M7) 및 중금속불순물(Q3D) 관리방법과 적용사례
2) 일시 : 2019년 10월 15일(화요일) / 9:20 ~ 18:00
3) 장소 : 포스코타워 역삼 3층 이벤트홀

<2019년 추계 대한화학회 기기전시회>
1) 일시 : 2019. 10. 16(수) ~ 18(금)
2) 장소 : 창원 CECO


바이텍켐스 직원 모집 안내

폐사에서는 석,박사 출신의 직원을 모집 중에 있습니다.
주된 업무는 제약, 화학, 생물 관련 R&D 동향 파악과 폐사 제품에 대한 스터디입니다.

  • 근무시간 : 탄력적으로 본인의 시간에 맞게 조정 가능
  • 근무일자 : 조정 가능(주 3일 등)
  • 급여 : 협의 가능
  • 자격 : 화학, 생물, 제약 관련 석박사(연구소 경력 우대, 경력단절여성 우대)
  • 근무기간 : 최소 1년 (본인의 사정에 따라 추후 협의)

홈페이지 공지 확인 : www.bitekchems.com
이력서 제출 방법 : bgseo@bitekchems.com
기타 문의 : 031-463-1052


Life Science 연구를 위한 통합 소프트웨어, MOE

폐사는 언제나 여러분의 연구에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들을 도입하고 한국에 소개해드리고 있습니다.
화학, 생물학, 의약개발 등 생명과학 분야에서 통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 MOE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MOE(the Molecular Operating Environment)는 생명과학 분야의 연구를 위해 Chemical Computing Group ULC. (CCG, 캐나다)에서 개발한 통합적인 소프트웨어 시스템입니다. 시각화, 시뮬레이션 및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하나의 패키지로 통합시켰으며, 애플리케이션 환경과 Methodology 개발 플랫폼이 합쳐진 형태입니다. MOE는 또한 분자 시뮬레이션, 단백질 구조 분석, 소분자의 데이터 처리, 단백질과 소분자의 도킹 연구 등을 통해 Drug design을 강력하게 지원합니다.


MOE에서 사용되는 고성능 프로그래밍 언어인 SVL(Scientific Vector Language)은 Vectorized 명령어, 스크립팅 언어,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언어라고 보실 수 있습니다. C언어와 포트란에 비해 코드 크기가 10분의 1 정도로 데이터량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MOE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SVL 소스 코드는 최종 사용자에게 MOE와 함께 배포되며, 이를 통해 MOE 애플리케이션을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징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MOE에 대해 보다 자세한 사항을 알고 싶으시면 저희 공식 쇼핑몰 K-SciStore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K-SciStore 쇼핑몰 홈페이지 바로가기


Conformation Search Program, CONFLEX 판매

CONFLEX® 는 신약 개발 및 화학 공학에 중요한 자동 형태 검색 및 분석을 빠르고 정확하게 수행합니다.
CONFLEX만의 특징은 가능한 모든 최적의 구조를 찾기 위해 conformational space을 검색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CONFLEX는 크고 작은 분자의 구조적 공간을 확인하기 위해 구조 검색 및 분석을 해주는 소프트웨어입니다.
이러한 conformer를 확인하는 것은 연구자가 개발 단계에서 보다 우수한 품질의 Lead를 선택할 수 있게 도움을 줍니다.

CONFLEX에는 IR, NMR, CD 및 UV-Vis 스펙트럼을 예측하기 위한 알고리즘도 포함되어 있으며, CONFLEX Interface는 CONFLEX의 결과를 분석하기 위한 시각화 플랫폼입니다.
conformational analyses, spectra output, crystal packing, spectra 등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CONFLEX만의 특징
● Conformational Space Search
● Geometry Optimization-Gibbs 자유에너지 및 열역학 특성 예측
● Crystal Structure Calculation and Search
● Parameter 조정 가능
● Dynamic Reaction Coordinate (DRC) 제공
● Gaussian 프로그램과의 연동

해당 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 CONFLEX 동영상 보기


더 강력해진 StarDrop 6.6 출시 예정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Lead Discovery를 선두하는 StarDrop의 업그레이드 버전이 곧 출시될 예정입니다.
StarDrop은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와 고품질의 비주얼 자료를 제공함으로써 저분자 디자인, 최적화 및 데이터 분석에 대한 최고의 in silico 결과를 제공합니다.


더 강력해진 StarDrop6.6은 pKa Prediction이라는 새로운 모듈이 ADME QSAR module에 추가되었습니다.
pKa Prediction은 양자역학과 머신 러닝을 이용하여 정학한 산 해리상수(acid dissociation constants)를 예측합니다.
또한 확장된 SeeSAR 모듈은 protein-ligand interactions 을 3D로 시각화하고 예측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StarDrop 소프트웨어에 대해 보다 자세한 사항은 담당자에게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담당자 : 정진희 과장 / 031-463-1056 / jhjeong@bitekchems.com


Gaussian16 C.01 업데이트 안내

분자모델링의 스탠다드 프로그램인 Gaussian16이 Minor Revision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Gaussian 프로그램에서 NVIDIA V100 GPUs를 이용하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업데이트 제품 리스트
● Gaussian 16 Revision C.01
● GaussView 6.1.1
● TCP-Linda 9.2
● GMMX 3.1

올해는 정말 많은 분들이 Gaussian에 대해 문의해주시고 교육에도 참여해주셨습니다.
저희 (주)바이텍켐스는 항상 최신의 정보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포스닥(박사 후 과정)을 최대한 활용하는 방법

몇 년 동안 박사 학위를 받기 위해 노력했다면 아마도 박사 학위 취득 후 더 많은 훈련을 받아야 한다는 말은 듣고 싶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당신이 새로운 박사학위를 받는 것을 좋아한다면, 새로운 직업을 찾기 위해 대학원을 나오지는 않을 겁니다. 대신에 “포스닥”으로 알려진 “박사 후 과정”으로 넘어 가서 앞으로 몇 년 동안 과학적인 연구를 계속할 수 있을 것입니다.

National Science Foundation과 National Science and Engineering Statistics Center에 따르면 화학을 포함한 물리 및 지구 과학 분야의 미국 박사 학위자의 약 57 %가 2017 년 졸업 후 박사 후 연구를 지원했습니다. 모든 박사학위가 있는 화학자가 포스닥을 수행하는 것은 아니지만, 이러한 임시직은 교수를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필수 요건이 되었습니다. 기업에 취업하기를 희망하는 화학자들에게는 이력서에 넣을 수 있는 빛나는 업적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고용 시장의 열악한 상황 가운데 포스닥은 꾸준한 급여를 제공받을 수 있는 기회입니다.

그러나 포스닥은 단순히 다른 사람의 화학 연구를 위해 최선을 다하거나, 지루하고 힘든 시간을 견디는 곳이 아닙니다. 이 시기는 당신이 더 이상 학생이 아니지만 아직 자신의 연구 그룹을 운영할 전적인 책임은 없는 과학자로서 당신의 인생에서 좋은 시기입니다. 또한 과학 기술을 익히고 네트워크를 넓히며, 경력에 도움이 될 소프트 스킬을 익힐 기회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박사 후 과정을 마쳤거나 현재 박사 후 과정에 몰두 한 화학자로부터 박사 후 과정을 최대한 활용하는 방법에 대한 팁입니다...

원문보기(C&EN September 9, 2019)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학의로282 금강펜테리움IT타워 A동 2008호
Suite 2008, A Tower, Keumkang Penterium, 282 Hagui-ro,Dongan-gu, Anyang-si, Gyeonggi-do, 431-810, Korea
TEL +82-31-463-1050~6 / +82-31-463-1053 (Fax)
www.bitekchem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