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letter Vol. 47 / December 2018 Events | Product News | International Issues 

본 메일은 고객 여러분에게 유용한 정보들을 소개해드리고자 (주)바이텍켐스에서 정기적으로 발송하는 Newsletter입니다.
고객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항상 다양하고 유익한 내용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고객님의 연락처 및 소속의 변동사항이 있을 시, 이메일로 연락 주시면 정보를 업데이트 하여 뉴스레터를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여기를 눌러 수신거부 요청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의약품 불순물의 유전독성 예측 프로그램 (Derek Nexus, Sarah Nexus) 세미나 개최
  대한화학회 2018年 추계 기기 전시회 참가
  이화여자대학교 ChemDraw 정기교육 및 사용자 교육 진행
  ChemDraw 18버전 출시 안내
  ChemDraw Professional : HELM String
  Spotfire(데이터 분석 소프트웨어) 전자연구노트와 연동
  An Introduction to StarDrop 6.5
  industry-standardised approach for calculating purge factors of potentially mutagenic impurities
  필요한 순간에 바이오의약품 만들기




안녕하세요 (주)바이텍켐스입니다.
겨울의 문턱에 서니, 올 한 해를 되돌아보는 시간을 갖게 됩니다.
부푼 기대를 안고 한 해를 알차게 설계했던 1월이 생각납니다.
2018年 한해 동안 저희 (주)바이텍켐스와 함께 해주신 여러분께 감사 인사드립니다.
올해 보내주신 관심과 은혜 덕분에 지금의 저희가 있을 수 있었습니다.

올 한해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
남은 2018年 잘 마무리 하시고 다가오는 새해에는 더욱 번창하시길 바랍니다.
귀사(교)의 가정에 늘 행복이 가득하길 바라며, 새롭게 계획하는 일들이 순조롭게 진행되기를 기원합니다.
항상 감사드립니다.

-(주)바이텍켐스 임직원 일동-


의약품 불순물의 유전독성 예측 프로그램 (Derek Nexus, Sarah Nexus) 세미나 개최


저희 (주)바이텍켐스에서는 최근 발사르탄 문제로 인해 높아진 의약품 불순물의 유전독성 평가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을 반영하여,
Lhasa Limited 본사와 함께 ICH M7관련 세미나를 진행하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일시 : 2019年 2월 20일 수요일
시간 : 13:00 ~ 17:00
장소 :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바이오대회의실
강연자 :
Scott McDonald (Director of Member Services), Dr. Sian Ives (Sales Manager), Meekee Kok (Account Manager) 외

프로그램
13:00 ~ 13:20 등록 및 개회
13:20 ~ 14:05 Introduction of Derek, Sarah and ICH M7
14:05 ~ 14:50 An explanation of ICH M7 Guidelines and application of Derek and Sarah
14:50 ~ 15:10 Coffee Break
15:10 ~ 15:55 Cases submitted and approved by the regulatory agency as a result of Derek and Sarah
15:55 ~ 16:40 Derek Nexus, Sarah Nexus, ICH M7기능 시연
16:40 ~ 17:00 폐회
*상기 프로그램은 예상 일정이며, 추후 변동될 수 있습니다.

한정된 공간으로 인해 신청은 선착순으로 모집합니다.
아래의 메일주소로 성함, 소속기관, 메일주소, 연락처를 적어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E-Mail : info@bitekchems.com / Tel : 031-463-1050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대한화학회 2018年 추계 기기 전시회 참가 안내


2018年 10월 18일(목)~19일(금) 양일간 대구EXCO에서 대한화학회 2018年 추계 기기 전시회가 열렸습니다.
대한화학회는 화학에 관한 학술과 기술의 발전 및 보급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1946년에 국내 최초로 설립된 학술 단체입니다.
약 10,000명에 가까운 회원과 14개 지부 및 지회, 13개 분과회, 4개 편집위원회, 18개 위원회로 구성되어 매우 활발한 학술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매년 2회 개최되는 대한화학회 기기 전시회에서 저희 (주)바이텍켐스도 부스 설치 및 홍보를 진행했습니다.
많은 분들의 관심과 부스 방문으로 저희도 의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이화여자대학교 ChemDraw 정기교육 및 사용자 교육 진행

2018年 11월 30일 ChemDraw 사용자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ChemDraw 교육에서는 기본 사용법부터 Chem3D, ChemDraw/Excel과의 연동과 함께 ChemFinder에 대해서도 다루었습니다.

11월 29일은 ChemDraw Site Subscription(연간 구독)을 하고 있는 이화여자대학교를 방문하였습니다.
(주)바이텍켐스는 ChemDraw 연간 구독 중인 사이트들을 직접 방문하여 교육을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교육에 참여하신 모든 분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되었길 희망합니다.
저희 (주)바이텍켐스는 ChemDraw를 사용하시는 고객 여러분들께 더 나은 컨설팅과 서비스를 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ChemDraw 18버전 출시 안내

안녕하세요, ㈜바이텍켐스입니다.
최근 ChemDraw 17.1 마이너 업그레이드에 이어 드디어 ChemDraw 18버전이 출시되었습니다.

이전 버전보다 더욱 향상된 기능으로 아래와 같은 세가지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Search into Reaxys
- ChemACX Explorer
- Shared HELM Libraries

보다 자세한 사항은 ChemDraw 18 Dot Chart 파일을 확인해주시기 바라며,
기타 문의사항이나 궁금하신 점은 아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Tel : 031-463-1050


ChemDraw Professional : HELM String

안녕하세요, ㈜바이텍켐스 PerkinElmer 기술지원 담당자 홍경석 과장입니다.

ChemDraw Professional 17버전부터 HELM Monomer Toolbar 기능이 새롭게 추가되어 ChemDraw에서도 BioPolymer를 좀 더 편하고 쉽게 표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View 메뉴에서 Show HELM Monomer Toolbar를 활성화 하면 아래와 같은 대화상자를 호출하여 단순한 마우스 클릭만으로 원하는 Biopolymer를 표현하게 됩니다.

또한 내가 새롭게 Monomer를 정의하여 표현할 수 있고, 이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HELM Monomers 대화상자 우측의 Open Monomer Edit을 클릭하여 기존의 Monomer 편집 및 새로운 Monomer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 및 궁금하신 점은 아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담당자 E-Mail / Tel : kshong@bitekchems.com / 031-463-1054





Spotfire(데이터 분석 소프트웨어) 전자연구노트와 연동

Spotfire는 다양한 Data Source로부터 data를 불러들여 원하는 형태의 visualization을 하며,
이를 통해 다양한 분석을 할 수 있는 Solution입니다.

단순한 Excel, SD파일 뿐만 아니라 Database에 저장되어 있는 다양한 종류의 Data를 분석할 수 있는 기능을 보여드리기 위해
PerkinElmer사의 전자연구노트와 연계하여 좀 더 구체적이면서 이해하기 쉬운 분석 결과를 나타내 보았습니다.



연구노트 내 작성된 합성 실험 내용에 대해 작성된 일자와 작성자에 대한 분류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상단 차트에서 특정 사용자를 선택하면 우측의 상세 테이블에 하이라이트를 통한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특정 사용자가 작성한 연구노트의 종류 및 작성일자, 연구노트의 상태 등에 대해서도 하이라이트 및 세부 차트를 통해 분석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연구노트에 작성한 raw data를 토대로 새로운 분석 결과를 도출하고 확인할 수 있습니다.
Spotfire의 기능 및 전자연구노트와의 연동에 대한 문의가 있으신 분은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An Introduction to StarDrop 6.5

Nick Foster는 2018年 7월 12일 개최된 웹 세미나에서 StarDrop 6.5의 핵심 기능과 StarDrop 6.5에 도입된 새로운 기능에 대한 개요를 제공했습니다. 아래의 내용들이 StarDrop 6.5의 핵심 기능들입니다.



-StarDrop의 새롭고 향상된 데이터 시각화 환경 - 더 많은 차트 유형, 추가 형식 지정 옵션 및 효율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WhichP450 모델은 StarDrop의 P450 모듈의 새로운 기능입니다.
P450 모듈은 Cytochrome P450의 주요 약물 대사 아이소폼에 의해 신진대사에 가장 취약한 분자의 영역을 신속하게 식별할 수 있습니다. 특별히 WhichP450은 화합물의 1단계 대사에 가장 많이 관여 할 가능성이 있는 Cytochrome P450 아이소폼을 알려줍니다.

-StarDrop의 R 그룹 클리핑 도구를 사용하면 화학 빌딩 블록을 해당 치환기로 신속하게 변환 할 수 있습니다.

StarDrop 6.5의 자세한 기능들은 아래 동영상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industry-standardised approach for calculating purge factors of potentially mutagenic impurities


Mirabilis는 잠재적으로 돌연변이 가능한 불순물의 purge factor를 계산하기 위해 산업 표준화된 접근법을 제공하는 과학적인 소프트웨어입니다.

- 합성 공정에서 불순물을 제거하기 위해 추정된 정화 인자(purge factor)를 산출함으로써 ICH M7 Control Option 4를 충족 시키는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 Mirabilis는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만들어졌으며 퍼지 분석의 효율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반자동으로 계산됩니다.
-Lhasa Limited는 Mirabilis 컨소시엄의 일부로, Mirabilis 개발을 후원하고 안내합니다.

< 당신에게 Mirabilis가 필요한 이유 >

ICH M7 Control Option 4는 다음과 같은 내용입니다.
"돌연변이 유발성 불순물의 수준에 영향을 미치는 공정 화학 및 공정 인자를 이해하고, 허용 한도를 초과하는 최종 약물 물질에 있는 불순물의 위험이 무시할 수 있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분석 시험 대신에 공정 제어에 의존하는 제어 전략이 적합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대부분의 경우, 과학적 원칙에만 기초한 통제 접근의 정당성은 충분하다"는 점을 분명히 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분석 테스트는 다음과 같은 경우 위험 평가로 대체 될 수 있습니다.

1. 불순물에 대한 합성 공정의 영향은 확실히 이해하고,
2. 최종 의약품에 허용되는 한도 이상으로 존재하는 불순물의 위험성은 무시할 수 있는 수준으로 결정됩니다

지침은 "위험 평가는 화학적 반응성, 용해도, 휘발성, 이온화 가능성 및 불순물을 제거하기 위해 고안된 물리적 공정 단계를 포함하여 불순물의 운명과 정화에 영향을 주는 물리 화학적 특성 및 공정 요인에 기초 할 수 있다"고 기술하고 있습니다.
Mirabilis는 합성 공정에 의해 불순물을 제거하기 위해 예측된 반응성 purge factor를 생산함으로써 ICH M7 Control Option 4를 만족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Mirabilis는 최종 의약품에 존재하지 않을 불순물을 측정하기 위해 값 비싸고 시간 소모적인 분석 방법을 설정할 가능성을 줄여 줍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 및 궁금하신 점은 아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담당자 E-Mail / Tel : jhjeong@bitekchems.com / 031-463-1056


필요한 순간에 바이오의약품 만들기

시스템을 통해 더욱 빠르고 쉽게 바이오 의약품을 만들며, 잠재적으로는 개인 맞춤 의약품 제조가 가능해졌습니다.

2003년 아프가니스탄에 주둔한 미육군 의사인 제프리 링 (Geoffrey Ling)은 환자가 필요로 하는 의약품을 구하는 것이 어려웠습니다. "전투지원병원은 그저 텐트촌에 지나지 않았습니다. 그러한 상황에 처하면 공급이 한정됩니다." 특히, 인슐린과 같은 생물 의약품은 구하기가 어려웠습니다. 링씨는 "환자를 돌봐야 하는 상황에서 저는 어떤 약이든, 필요한 양을 언제든지 만들 수 있는 기계를 갖고 싶었습니다. 절대 사용하지 않을지도 모르는 약 상자들을 가지고 다니는 대신에, 몇 가지 기본적인 시약을 가지고 필요한 것을 만들었을 뿐입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프로그램 매니저로 미국 방위고등연구기획국(DARPA)에 들어갔을 때 자신이 무언가 할 수 있는 위치에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2010년에 DARPA 리더쉽은 그가 전장의학 프로그램을 시작하게 해주었습니다. 그는 연구원들에게 24시간 이내에 작은 분자와 바이오 의약품을 모두 제조하는 방법을 생각해내도록 도전했습니다. 올해 초, 매사추세츠 공과대학과 볼티모어 카운티 메릴랜드 대학 소속의 두 개의 DARPA가 후원한 연구팀은 필요에 따라 단백질 치료법을 제조할 수 있는 모듈식 시스템을 보고했습니다.

그 시스템과 관련된 분야는 광범위하게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군대 의사들을 위한 원격 환경에서 생물 의약품 (bioologics)을 생산할 수 있게 하는 것 외에도 이러한 기술로 인해 약을 공급하는 것이 더 쉽고 저렴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이미 생물학적 제제를 만들어 낼 수 있는 선진국에서는, 기초 기술이 진정으로 개인 맞춤형 의약품을 위한 길을 열어 줄 수 있습니다.

생물학적 제제를 합성하는 DARPA의 목표 중 하나는 냉장 의약품의 필요성을 없애는 것입니다.
인슐린은 냉장보관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에너지가 필요합니다. 군사현장과 같이 인프라가 부족한 극한 환경에서 이는 큰 문제입니다. 그러나 인슐린 및 기타 생물학적 제제를 현장에서 만든 다음 환자에게 즉시 투여할 수 있다면 냉장고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생물학적 제제는 원하는 단백질을 생산하도록 유전자 조작된 세포에 의해 수천 리터의 대규모 반응기에서 일괄적으로 합성됩니다.


"전통적으로, 효소부터 호르몬, 사이토킨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생물 화학 약품의 제조는 각 분자를 위해 고안된 일회성, 맞춤형 과정과 독특한 시설을 필요로 합니다."라고 Christopher Love는 말했습니다.

Love는 DARPA 연구팀원으로 그의 팀은 한 분자를 다른 분자로 쉽게 전환 할 수 있는 주문형 생물 제제 제조 시스템을 설계하려고 했습니다. 그의 팀은 통합 확장 가능한 Cyto-Technology 또는 InSCyT라고 불리는 시스템을 만들었습니다. 벤치 위에 놓는 이 제조 시스템에서 다양한 약을 생산하기 위해 Pichia pastoris 효모 세포를 사용합니다. Love에 따르면, Pichia의 게놈은 충분히 작습니다. 약 30달러만 내면 모든 시퀀스를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시퀀싱 방법과 게놈 편집 도구들로 연구원들은 새로운 단백질을 만들기 위해 효모를 재빨리 적응시킬 수 있습니다...

원문보기(C&en Nov 12, 2018)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학의로282 금강펜테리움IT타워 A동 2008호
Suite 2008, A Tower, Keumkang Penterium, 282 Hagui-ro,Dongan-gu, Anyang-si, Gyeonggi-do, 431-810, Korea
TEL +82-31-463-1050~6 / +82-31-463-1053 (Fax)
www.bitekchem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