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letter Vol. 46 / October 2018 Events | Product News | International Issues 

본 메일은 고객 여러분에게 유용한 정보들을 소개해드리고자 (주)바이텍켐스에서 정기적으로 발송하는 Newsletter입니다.
고객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항상 다양하고 유익한 내용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고객님의 연락처 및 소속의 변동사항이 있을 시, 이메일로 연락 주시면 정보를 업데이트 하여 뉴스레터를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여기를 눌러 수신거부 요청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대한화학회 유기화학분과회 하계워크샵 참석
  대한화학회 2018년 추계 기기 전시회 참가 안내
  2018年 하반기 Gaussian / ChemDraw 사용자 교육 진행
  ChemOffice 사용자 MNova Lite 다운 가능
  신약 개발 소프트웨어 'StarDrop' 개발사, 'Enamine', 'Intellegens'와 협약
  식약처 행정예고 “서로 다른 기전의 독성예측시험자료 제출 요구” Derek Nexus로 대비
  플라스틱 쓰레기 문제, 화학자들이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



대한화학회 유기화학분과회 하계워크샵 참석

안녕하세요 (주)바이텍켐스입니다.
8월 뉴스레터 발간 후 저희 ㈜바이텍켐스에서는 대한화학회 유기화학분과회 하계워크샵에 참석하였습니다.
2018年 8월 20일(월)~21일(화) 유기화학분과회 하계워크샵이 강원도 원주시에 위치한 오크밸리 리조트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작년처럼, 학생들의 구두발표를 중심으로 진행되었으며 젊은 유기화학자상 시상 및 기념강연은 물론,
ACP Junior Travel Award 수상자 선정, 튜토리얼 강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유기화학 분야의 전문가 교류는 물론, 동시에 미래의 유기화학자들을 양성하는 뜻 깊은 자리였습니다.



대한화학회 2018년 추계 기기 전시회 참가 안내


2018年 10월 18일(목)~19일(금) 양일간 대구EXCO에서 대한화학회 2018년 추계 기기 전시회가 열립니다.
대한화학회는 화학에 관한 학술과 기술의 발전 및 보급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1946년에 국내 최초로 설립된 학술 단체로,
약 10,000명에 가까운 회원과 14개 지부 및 지회, 13개 분과회, 4개 편집위원회, 18개 위원회로 구성되어 매우 활발한 학술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매년 2회 개최되는 대한화학회 기기 전시회에서 저희 (주)바이텍켐스도 부스 설치 및 홍보를 진행합니다.
참석하시는 많은 분들의 방문바랍니다.

대한화학회 홈페이지


2018年 하반기 Gaussian / ChemDraw 사용자 교육 진행

2018年 9월 14일 Gaussian / ChemDraw 사용자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의 관심과 성원으로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습니다.

이번 ChemDraw 교육에서는 기본 사용법부터 Chem3D, ChemDraw/Excel과의 연동과 함께 ChemFinder에 대해서도 다루었습니다.
11월 30일(금)에도 동일한 과정으로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과 신청 바랍니다.

Gaussian 교육에서는 Gaussian, GaussView의 기초적인 사용법과 Optimization, 실제적인 Case 별 적용을 다루었습니다.
교육에 참여하신 모든 분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되었길 희망합니다.

저희 (주)바이텍켐스는 Gaussian / ChemDraw를 사용하시는 고객 여러분들께 더 나은 컨설팅과 서비스를 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ChemOffice 사용자 MNova Lite 다운 가능

안녕하세요, ㈜바이텍켐스 PerkinElmer 기술지원 담당자 홍경석 과장입니다.
ChemOffice 17버전에서 다시 MNova Lite를 사용하실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ChemOffice Professional v.17을 구매하신 여러분들은 http://mestrelab.com/news/cambridgesoft/ 에 접속하셔서 Window와 MAC 중 원하는 버전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 및 궁금하신 점은 아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담당자 E-Mail / Tel : kshong@bitekchems.com / 031-463-1054

신약 개발 소프트웨어 'StarDrop' 개발사, 'Enamine', 'Intellegens'와 협약


신약 개발 소프트웨어 개발 업체인 Optibrium은
Enamine, Intellegens와의 협약을 통해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Optibrium과 Enamine 공동 작업으로 StarDrop 사용자를 위한 상용 화합물 데이터베이스 액세스 확장】

2018년 9월 4일 신약 개발 소프트웨어 개발 업체인 Optibrium은 화학 연구 기관이자 화합물 공급업체인 Enamine과의 협약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StarDrop사용자들은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스크리닝 화합물 및 화학 빌딩 블록의 데이터베이스인 EnamineStore에 쉽게 접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EnamineStore는 330만 가지 이상의 스크리닝 화합물과 780만 가지 빌딩 블록을 가지고 있습니다.
StarDrop은 현재까지 다양한 정보 과학 시스템과 원활하게 연결되도록 개발됐습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사용자가 사용할 수 있는 정보를 한층 더 확장하여 신약 개발 과정 중 분자 디자인, 최적화 및 데이터 분석을 용이하게 만들었습니다.


【Intellegens과의 콜라보로 Drug Discovery에 새로운 딥러닝 방법을 적용】

같은 달 11일 Optibrium은 인공 지능(AI)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회사인 Intellegens과의 협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협업을 통해 Optibrium 고객은 고품질의 약물 후보 물질을 보다 효율적으로 설계하고 선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Intellegens의 독자적인 고급 딥러닝 방법에 액세스하여 StarDrop의 분자 설계와 예측 모델을 보다 나은 방법으로 확장할 수 있습니다.


식약처 행정예고 “서로 다른 기전의 독성예측시험자료 제출 요구” Derek Nexus로 대비

최근 제 2의 발사르탄 사태를 막기 위해 의약품 허가 심사 시 유전독성·발암성 유연물질에 대한 품질관리기준을 설정·관리한 자료를 제출하도록 하며, 의약품 품질에 대한 안전관리가 강화되고 있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의약품 허가 신고 심사 시 품질에 대한 안전관리를 강화하고, 일반의약품의 특성을 고려한 자료를 제출하도록 하는 내용이 담긴 '의약품의 품목허가·신고·심사 규정' 일부개정고시(안)을 19일 행정예고 했습니다.

개정될 내용을 보면,
원료의약품 제조공정에 사용되는 시약, 출발물질, 중간생성물질, 유연물질 및 분해생성물 등의 안전성을 입증하는 자료로, (가) 서로 다른 기전(전문적 경험 규칙 기반, 통계 기반)의 2종 이상의 컴퓨터 독성예측시험자료 또는 복귀돌연변이시험자료 등 유전독성시험자료를 제공하라고 나와있습니다.

㈜바이텍켐스에서 취급하고 있는,
Derek Nexus는 Expert rule base(전문적 경험 규칙 기반)의 약 80여개 이상의 독성 예측 모델들을 제공하고 있으며, OECD rule에도 적합한 모델들입니다.
Sarah Nexus는 QSAR approach(통계 기반)로 한 유전독성 예측 소프트웨어입니다.
Derek과 Sarah는 ICH M7 가이드라인의 절차에 따라 의약품 불순물의 “Class”를 예측해 줍니다.
아래 사진은 Derek과 Sarah의 결과를 이용한 ICH M7 Classification 예시입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 및 궁금하신 점은 아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담당자 E-Mail / Tel : jhjeong@bitekchems.com / 031-463-1056


플라스틱 쓰레기 문제, 화학자들이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

세계의 플라스틱 쓰레기 처리 위기는 나라마다 사회인식, 기술력, 경제적 측면이 다양하기 때문에 해결하기 어렵습니다. 그러나 화학이 만들어낸 문제이기 때문에 화학에서 해결책을 찾는 것이 타당할 것입니다. 해결책은 오늘날의 화학자들이 선배들의 노력의 결과물인 플라스틱을 어떻게 원상복구 시킬지 알아내는 것입니다. 우리가 플라스틱으로 사용하는 폴리머는 내구성과 안정성을 갖도록 설계되어 있어서 의도적으로 깨뜨리기가 쉽지 않습니다.

플라스틱 폐기물을 처리하는 더 나은 방법을 찾기 위해 일부 연구자들은 플라스틱을 분해하는 방법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몇몇 기업들은 지난 10년 동안 이러한 프로세스를 활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어떤 방법은 매립된 빌딩 블록이 화석 연료를 대체해 새로운 재료의 공급 원료가 되길 기대하면서 플라스틱을 단량체 형태로 변환합니다. 또 다른 공정은 새로운 product를 위한 연료 또는 첨가제를 산출하도록 합니다.

새로운 재활용 방법을 개발하는 것이 특히 중요한 이유는 우리가 사용하는 폴리머의 종류가 끊임없이 변화하기 때문입니다. 자동차 및 풍력 터빈과 같은 제품은 유리 섬유 및 탄소 섬유로 제조된 복합 재료의 강도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이 재료는 다른 플라스틱처럼 단순하게 녹거나 재형성 될 수 없는 고분자 수지를 사용하며 화학자들은 이제서야 그들의 랩실에서 이 특수한 플라스틱을 재활용하기 위한 방법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다른 한편으로는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플라스틱과는 다르게 다루기 쉬운 새로운 물질을 개발함으로써 재활용하는 방법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프로젝트는 본질적으로 재활용하기 쉬운 수지 및 플라스틱을 생산하도록 합니다. 프로젝트의 발전으로 언젠가는 화학자들이 무한히 재사용할 수 있는 플라스틱 병을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쓰레기에서 보물로
모든 플라스틱이 동일하게 재활용되진 않습니다. 폴리에틸렌 폴리머는 특히 다루기 쉽습니다. Poly(ethylene terephthalate) (PET)와 high-density polyethylene이 미국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재활용됩니다. 이러한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제품은 각각 “1”, “2”로 둘러싸인 재활용 기호가 찍혀있습니다. 합성수지 식별 코드(RIC)라고 불리는 이 숫자가 있으면, 플라스틱을 파쇄하고 깨끗하게 하여 새 병이나 카펫 섬유 같은 저품질 재료로 다시 만들 수 있습니다.

다른 한편으로는 많은 문전수거 재활용 시, 더 이상 폴리스티렌(RIC 6)은 받지 않습니다. 폴리에틸렌 플라스틱과 마찬가지로 폴리스티렌 폐기물도 가공, 재사용하여 신제품을 만들 수는 있지만 쉽게 이루어지진 않습니다...

원문보기(C&en June 15, 2018)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학의로282 금강펜테리움IT타워 A동 2008호
Suite 2008, A Tower, Keumkang Penterium, 282 Hagui-ro,Dongan-gu, Anyang-si, Gyeonggi-do, 431-810, Korea
TEL +82-31-463-1050~6 / +82-31-463-1053 (Fax)
www.bitekchems.com